이참리의 하루한장

설교자의 임무 본문

신학하다

설교자의 임무

이참리 2020. 4. 29. 16:29
반응형

하나님을 설교하라

하나님을 설교하라존 파이퍼(John Piper)
상세보기

기독교 설교자의 임무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도덕적인 격려나 심리적인 위로를 해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런 격려는 다른 이들도 해 줄 수 있씁니다. -존 파이퍼(하나님을 설교하라 19p)

 

 

 

우리가 설교를 하고 설교를 듣는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일까요? 더 나아가서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무엇보다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가 말씀을 듣고, 성경을 읽는 모든 이유들이, 내 삶의 도움을 위해서라기보다, 궁극적으로 삼위일체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입니다.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떻게 구원을 베푸셨는지를 알고, 그리하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만 예배하며, 오직 주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하기 위함입니다.

 

우리의 삶이 각박하고 치열하지만, 우리가 직장에서 가정에서 학교에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내지만, 그럼에도 우리가 눈을 들어 바라 보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고, 그 영광이 우리에게 유일한 소망과 위로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설교자는 이 땅의 것으로 성도들의 귀를 즐겁게하고, 이 땅의 것으로 성도들을 위로하고 싶어하는 유혹으로부터 벗어나야 합니다.

 

설교를 듣는 사람들은 하늘의 것이 선포되고, 하나님의 영광에 대하여 듣게 될 때, 나와 내 삶과 직접적인 연관성도 없고 적용점도 없다고 우리를 속이는 마귀의 속삭임에 속지말아야 합니다.

반응형